[네이버 gfa] 콘텍스트 기반 '커뮤니케이션애드' 상품 오픈 안내 (4/27일 적용 예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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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?
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오픈 안내입니다.
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 콘텍스트 기반 '커뮤니케이션 애드' 상품이 오픈됩니다.
'커뮤니케이션 애드'는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특정 주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카페 지면부터 판매합니다.
'커뮤니케이션 애드' 상품은 콘텍스트 기반의 새로운 타게팅 '주제 타겟' 을 제공합니다.
'주제 타겟'은 광고주님이 광고와 적합한 주제를 선택하시면, 광고 지면의 내용을 클로바 AI가 분석하여 주제에 적합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콘텍스트 기반의 타게팅입니다.
'주제 타겟'은 500여개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제공되어, 기존의 오디언스 타게팅보다 더 상세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.
※ 커뮤니케이션 애드에 대한 보다 상세한 소개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1. 적용 일정
- 2023년 4월 27일 (목) 적용 예정
※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.
2. 게재위치 및 노출 경로
- 네이버 > 커뮤니케이션 영역
1) 카페 > 게시글 목록
2) 카페 > 게시글 본문 > 댓글
3. 캠페인 등록 방법
1) 캠페인 : '웹사이트 전환', '웹사이트 트래픽', '앱설치' 캠페인 목적 선택
2) 광고 그룹 : 1) 타게팅 유형 = 콘텍스트
2) 주제타겟 = 광고에 적합한 주제
3) 게재위치 = 네이버>커뮤니케이션 영역 선택
3) 소재 :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소재 등록
5. 소재 제작 및 이용 가이드
- 커뮤니케이션애드 상품 소개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6. 참고사항
- 주제 타겟의 주제는 1개이상 선택 필수이고 선택한 소분류는 100개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.
- 광고주님의 광고에 적합한 주제를 선택하시어 좀 더 높은 광고 효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.
- 일부 커뮤니케이션 빈도수가 높지 않은 주제 카테고리는 모델이 학습하는 시간이 길어 광고 노출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목록형과 댓글형의 소재요소는 동시에 등록되어 소재 1개로 등록됩니다.
- 목록형의 우측 '더보기' 이미지는 고정 문구의 디자인 요소로 행동 유도 버튼이 아닙니다.
- 주류, 담배, 병원 업종은 커뮤니케이션 애드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.
첨부파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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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FA_커뮤니케이션애드 소개서_20230419.pdf (517.1K)
178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4-21 13:38: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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